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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14mm F2.8L USM 렌즈는 대각선각도가 114도인 단초점렌즈로써, 왜곡수차가 매우 적으며 선명하면서 깨끗한 묘사력을 가진 렌즈이다. 화면사이즈가 35mm보다 작은 APS-C타입의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22.4mm에 해당하는 초광각을 즐길 수 있다. 앞쪽에서 두 번째 광학유리에 대구경 연삭비구면렌즈를 사용하여 왜곡수차를 양호하게 보정하여 풍경사진의 촬영에 있어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외관에 있어서는 앞렌즈가 어안처럼 튀어 나와 있으며, 렌즈 보호를 위하여 고정식 꽃무뉘 전용후드가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외관 때문인가 전면에 필터를 장착할 수 없으며, 렌즈 뒷면에 삽입 젤라틴 필터를 사용한다. 렌즈 무게는 560g으로 약간은 무거운 느낌이 들지만, 이 정도의 무계는 손떨림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정도이다. 또한 최단촬영거리가 25Cm로써 피사체에 접근하여 촬영하며 원근감을 보다 강하게 강조할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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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각선각도가 180도, 최단촬영거리 20Cm라는 특성으로, 독특한 촬영효과를 얻을 수 있는 어안렌즈가 EF 15mm F2.8 렌즈이다. 이 렌즈는 어안렌즈 특유의 강열한 원근감 및 deformer효과, 구석까지 깊은 피사계심도를 얻을 수 있는 펜포커스효과 등, 사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수한 영상표현을 즐길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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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20mm F2.8 USM 렌즈는 근거리수차보정에 효과가 뛰어난 플로팅기능을 겸비한 후방포커스를 채용하여 25Cm에 달하는 근거리 촬영부터 무한대까지 깔끔하면서 선명한 묘사를 얻을 수 있다. 실재로 사용해 보면 조리개치 F4~F5.6사이에서 가장 깔끔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캐논의 광각렌즈군에서 자주 발견되는 딱딱한 느낌의 아웃포커싱이나 역광촬영시 고스트현상이 보이기 때문에 촬영시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초음파 모터로 구동되는 AF속도는 정말로 조용하고 빠르며, 렌즈의 앞경통이 회전하지 않기 때문에 PL필터 등의 사용에 있어서 편리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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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mm화각의 렌즈는 눈으로 보기 힘든 광각의 영역을 표현하면서, 사진 전반적으로 넓은 느낌을 들게 하는 적절한 화각이다. EF24mmF1.4L USM렌즈는 조리개의 밝기가 F1.4라는 수치를 자랑하는 대구경 24mm 광각렌즈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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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24mm F2.8렌즈는 후방포커스를 채용하여 근접촬영을 포함한 모든 촬영영역에 있어서 각종 수차를 양호하게 보정하고 있어 선명하며서 묘사력이 뛰어난 영상을 얻을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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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28mm F1.8 USM렌즈는 자연의 묘사와 아름다운 아웃포커싱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조리개 숫치 F1.8의 대구경 단초점렌즈이면서, 전체 길이는 55.6mm라는 콤팩트한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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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28mm F2.8 렌즈의 광학계는 비구면렌즈를 사용한 5군 5매라는 심플한 렌즈구성으로, 경량 콤팩트화와 고성능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같이 잡고 있다. 첫 번째 광학유리에 글라스 몰더 비구면렌즈를 사용하여 왜곡수차를 억제하고 화면구석까지 깔끔하면 콘트라스트가 높은 묘사를 얻을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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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35mm F1.4L USM렌즈의 광학계는 9번째 렌즈에 연삭비구면렌즈를 사용하여, 구면수차 및 왜곡수차를 철저히 제거하고 있다. 동급 최대구경인 F1.4라는 밝기와 단초점렌즈만의 깔끔한 표현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이 렌즈의 특징일 것이다. L시리즈만의 자연스러운 묘사를 즐길 수 있으며, 푸른 하늘 등의 촬영시에 뛰어난 묘사성능을 얻을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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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렌즈와 같이 자연스러운 대상을 촬영할 시 화면의 구성에 있어서 약간은 넒고 원근감을 느끼게 찍고 싶을 때에 가장 적절한 렌즈가 35mm렌즈일 것이다. EF 35mmF2 렌즈는 줌렌즈 설계방식을 응용하여 5군 7매라는 심플한 렌즈구성을 하고 있으며, F2 라는 밝기와 가볍고 콤팩트한 바디를 가진 효율적인 렌즈이다. 플레어 등의 방지는 다층막 코팅으로 해결을 하고 있며, 완전개방시 화면의 주변부의 해상도가 약간은 떨어지는 느낌도 들지만 조리개를 한단정도 조이면 뛰어난 묘사를 즐길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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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Canon EF LENS WORK III, Canon EF/EF-S LENS 완전렌즈가이드, 캐논EOS디지털렌즈선택32
Canon EF Lens Catalog, Canon Home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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