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이나 주말 친구들과 혹은 연인과 함께 소주나 맥주 한잔 생각 날때 있죠?

혹 원하던 일이나 승진을 해서 너무 기분 좋은날도 술이 한잔 생각 나시죠?

그럴때 술과 함께하면 더욱 맛이 좋고 기분 좋아지는 안주가 있어 소개 할까 합니다. 

 

 

1. 두부두루치기

 

소주엔 얼큰하고 매콤한 안주가 제일인가요?

그렇다면 두부두루치기는 어떻습니까?

 

재료(2인분) : 돼지고기(안심)300g, 두부 1/2모, 애호박 1/4, 당근 1/4,대파1대, 청고추, 홍고추

1개씩, 참기름 약간

 

양념장 : 고추장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1과 1/2큰술, 청주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즙 1/2큰술, 참기름,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두부는 1cm 두께로 썰어 소금, 후추 밑간 하여 준비하고 돼지고기는 5mm 두께로 썰어 한입크기로 잘라둔다.

 

2. 애호박, 당근은 반달썰기 하고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 청, 홍고추는 이섯썰기 한다.

 

3.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어 1/2은 돼지고기에 밑간 하고 1/2은 남겨둔다.

 

4. 달구어진 판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두부를 노릇노릇 지져 내다.

 

5. 기름을 약간 덜어낸 양파를 볶아 향을 낸 후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준다.

 

6. 고기가 반쯤 익으면 당근, 홍 고추, 애호박, 청고추, 대파 순으로 넣고 양념장을 마져 넣어 볶아준다.

 

7. 고기가 다 익으면 지져 놓은 두부를 넣고 참기를을 약간 뿌려 마무리 한다.

 

Tips: 돼지고기를 삶아 수육 등을 만들 때는 된장이나 커피카루를 조금 넣어주면 냄새가 감족같이 사라진답니다.

 

 

 

2. 깻잎 옷을 입은 호박 마늘전

 

향긋한 깻잎 옷 입어 돼지고기 냄새 제로, 호박에 마늘까지 먹으니 일석 삼조!

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이정도면 안주로 나쁘지 않죠?

 

재료(2인분) : 돼지고기(뒷다리살)200g, 두부 1/4모, 다진 파 1큰술, 소금, 후추, 참기름 약간씩,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마늘 3톨, 애호박 1/2개, 깻잎 10~12장, 밀가루 약간, 달걀 한 개

 

초간장 : 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청, 홍고추 1큰술

 

만들기

 

1. 돼지고기는 지방을 제거하고 곱게 다지고 두부도 물기를 제거하고 곱게 으깨어 놓는다.

 

2. 애호박은 두께 5mm, 가로4cm, 세로 5cm 크기의 직사각형으로 만들어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치고 고명용 마늘 3톨을 편 썰어 준비한다.

 

3. 청양고추와 홍고추 1/2개는 씨를 제거하고 다지고 깻잎 2~3장도 다져서 준비하며, 홍고추 1/2개는 장식용으로 송송 썬다.

 

4. 1과 3의 재료를 볼에 넣고 다진 파, 마늘, 소금, 후추, 참기름으로 밑간하고 끈기가 생기도록 치대어 준다.

 

5. 2의 호박에 밀가루를 바르고 4의 고기소를 붙여 준 후 밀가루를 뭍혀 깻잎으로 감싸준다.

 

6. 밀가루를 약간 묻히고 달걀 옷을 입힌 후 중 불의 팬에서 은근히 지지다가 마늘 편과 홍고추를 붙혀 장식한다.

 

7. 초간장과 곁들여 모양 있게 담근다.

 

 

3. 입안이 화끈 돼지고기튀김 마른 고추 볶음

 

 

재료(2인분) : 돼지고기(뒷다리살) 300g, 청주 1큰술, 생강즙 1/2큰술, 간장 1/2큰술, 소금, 후추 약간, 청, 홍고추 1개씩, 대파 1/4, 마늘 1톨, 마른 고추(중간 것 2~3개), 녹말가루 3큰술, 식용유 약간, 고추기름 1큰술

 

소스 : 육수 1컵, 고추장 1큰술, 토마토 게첩 1큰술, 설탕 1/2큰술, 소금 약간, 녹말물 약간 

 

만들기

 

1. 돼지고기는 두께 3mm,길이 5cm, 너비 1cm 크기로 잘라 청주, 생강즙, 간장, 소금, 후추로 밑간 하여 준비한다.

 

2. 대파와 마늘은 곱게 채 썰고 마른 고추는 가위로 길게 자르고 씨는 털어 내고 청, 홍고추도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한다.

 

3. 물 녹말을 제외한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 둔다.

 

4. 1의 돼지고기에 녹말가루를 뭍혀 170도의 기름에 두 번 바삭 하게 튀겨낸다.

 

5. 달구어진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채 썬 대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내고 말린 고추, 홍고추, 청고추를 볶다가 소스를 부어 끓인다.

 

6.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물 녹말을 넣고 농도를 맞춘 후 튀겨낸 고기를 버무려 낸다.

 

 

4. 바삭바삭 달콤짭짤 깐풍육

 

 

재료 : 돼지고기(안심)300g, 청주 1큰술, 소금, 후추 약간, 녹말 가루 4큰술, 달걀 흰자 한 개 분, 마늘 1톨, 양파 1/4개, 대파 1/4대, 청고추, 홍고추 1개씩, 고추기름 1큰술, 참기름 약간 

 

소스 : 육수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만들기

 

1. 돼지고기는 손가락 굵기로 채 썰고 청주 소금, 후추 약간으로 밑간하고 녹말가루와 달걀 흰자로 튀김 옷을 입힌다.

 

2. 마늘, 대파는 곱게 다지고 양파, 청, 홍고추는 입자가 보이게 다진다.

 

3. 분량의 소스 재료를 만들어 두고 170도의 기름에서 1의 돼지고기를 두 번 바삭하게 튀겨 낸다.

 

4. 달구어진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파, 마늘을 넣어 향을 내다가 소스를 붓고 향파, 홍 고추, 청 고추 순으로 넣어 끓이다가 바글바글 끓으면 튀긴 고기를 넣는다.

 

5. 소스가 고루 배이도록 뒤적여 주고 요리가 마무리 되면 참기름을 약간 두르고 접시에 담아 낸다.

 

 

5. 고소한 치즈 향의 야채치즈 스테이크

 

 

재료 : 돼지고기(등심)300g, 당근 1/4개, 호박 1/4개, 시금치100g, 슬라이스 치즈 4장, 소금, 후추 약간, 녹말가루 약간

 

크림소스 : 우유 1/2컵, 생크림 2큰술. 다진 양파 2큰술, 소금, 후추 약간씩

 

만들기

 

1. 돼지고기는 1cm 두께로 잘라 2장으로 연결 되게 포 떠 잔 칼집을 주어 부드럽게 한 후 소금, 후추로 밑간 한다.

 

2. 당근과 애호박은 가늘게 채 썰어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 후추 간하여 각각 볶고 시금치는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다.

 

3. 밑간 한 고기에 녹말을 약간 묻힌 후 2의 소를 넣고 치즈를 덮은 후 붙여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 색을 낸 후 약 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 속까지 익혀 낸다.

 

5. 우유, 생크림, 다진 양파를 섞어 소스를 끓이고 소금, 후추로 간 한다.

 

6. 고기를 익혀낸 팬에 시금치를 넣어 소금 후추 간하여 볶는다.

 

7. 접시에 시금치를 깔고 스테이크를 어숫썰어 놓은 후 크림소스를 곁들여 낸다.

 

자~아 오늘 저녁 안주로 어떻습니까?

 

대한민국 땅에서 자라는 농산물을 사랑해주세요

 

농림부

 

출처 : 우리농(농림부 블로그)
글쓴이 : 새농이 원글보기
메모 :

'몸에 좋은 참먹거리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포도주 만들기 (낙원방식)  (0) 2007.03.11
[스크랩] 백년초주  (0) 2007.03.07
[스크랩] 복분자 술 담그기  (0) 2007.02.26
[스크랩] 마가목주  (0) 2007.02.22
[스크랩] 솔잎주  (0) 2007.02.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