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밑거름 입니다. 

잘 발효된  우분이나 본분,계분  등이  좋습니다.

그렇나  그것이  준비가 안돼었을시는   밑거름용 유박 비료를  사용합니다.

돈분 6포정도의 영양 성분이 유박비료 1포에 들어있습니다.

 

2.  두둑과  두둑의  간격 입니다

좁은땅에  많은 양의  가지묘를  이식할 욕심으로  두둑간의  간격을  좁히거나   가지모종을  심은  간격을  줄여 서 심으면 좁은 땅에  더많은  가지묘를  이식할수는  있으나  수확량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가지과 작물은 두둑간격을 크게 잡아 광합성을 촉진시키는 것이 다수확의 비결입니다..

두둑간격은 1m60cm 이상  포기간격은 45cm 이상 간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3.두둑의  높이 입니다.

모든 작물이  다 그렇듯이  땅이 습한 상태에서는  작물에 많은 질병이  올 수 있습니다.

두둑의 높이가  높지 않으면   여름 장마철에  가지농사에 있어서 습해가 발생하여 가지의

 치명적인 병해인 갈색역병과  �빛 곰팡이 청고병 등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병충해 예방 입니다.

진딧물 예방약을  두둑을 만들고  비닐 멀칭을 하기전에   진딧물 예방약을  먼저  뿌린후에  비닐 멀칭을  들어가고요

진딧물 예방약을  뿌리지 않고  나중에  가지가 자란후에 뿌릴려면  엄청난  약값과 노동력이 들어갑니다

비닐 멀칭을  하기전에  관수 시설을  미리 해두면   나중에  비료공급이나  영양제  공급   물주기 등에서  엄청난 차이가  올수 있습니다.

 

5. 지주대 및  유인 방법입니다.

가지는  키가 많이 큽니다

지주대가  약한것을  사용하거나  간격이 넓게  설치 하면 장마철에  가지나무의  무게를  지탱하지 못하고 쓰러짐이 발생할 수 잇습니다..하우스용  쇠 파이프 1m 80cm 이상의  지주대를  가지나무  3포기당  1개씩은 설치해야 쓰러짐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6. 가지는  많은  영양분을  먹고  자랍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번씩 수확할수 있는것입니다

하루에  한번  수확이 가능하게 할려 하면은  그만큼  많은양의  영양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7.가지 농사에서  많이 발생되는  질병

응애.<차먼지응애> 갈색역병 또는 잿빛곰팡이. 흰가루병 . 진딧물 등의  질병에 대한 예방입니다.

각종 질병이  오는 시기가 있습니다. 질병이 오는 시기를 예측하고  예방차원에서   농약을 치는  것입니다.가지는  비교적  질병에  강하지만  병이 오기전에  미리 예방을 한다면  적은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텃밭채소가꾸기 > 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텃밭에서 가지 잘 기르는 요령   (0) 2008.06.29
텃밭에서 가지 기르기  (0) 2008.06.19
가지밭에 잘 발생하는 병충해  (0) 2008.06.04
가지 관리 일정  (0) 2008.04.08
가지를 심을려면 ...  (0) 2008.01.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