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비, 복비
퇴비는 물리성 개량을 위해 완적부숙된 완숙퇴비 위주로 다량으로 살표한다. 복비는 본포E.C농도에 따라 가감 살포하여주고 석회는 산도 교정용으로만 사용한다. 안정된 산도(PH5.8~6.0)에서는 석회사용을 금한다.
석회는 정제가 않된 제품이기 때문에 산성토양을 중화시키기는 하지만 칼슘 흡수가 되지 않고 토양의 물리성만 악화 시킨다.
경운
완숙퇴비와 복비를 살포후 경운시 수분함량이 50~60%정도일 때 최대한 깊에 경운하여 토양의 물리성을 좋게 하여 준다.
흙이 마른 상태에서 경운하게 되면 흙의 떼알 조직을 홑알 조직으로 바꾸어 주기 때문에 토양의 물리성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메이트 살포
경운후 두둑짖기전 메이트(25KG)를 500~600평에 고루 살포 관리기로 최대한 두둑을 높게하여 표면적을 넓게 하여준다.
메이트는 미량요소 종합 완료성 비료로 작물이 필요한 미량요소가 고루 들어 있는 3개월 완효성 유기태 킬레이트 처리된 제품으로 비료의 불용화 현상을 막아 작물이 필요한 모든 미량요소를 원하는 시기에 골고루 흡수 할 수 있다.
모든 작물은 초기에 이동, 흡수가 빠른 질소가리보다는 인산, 철, 아연, 망간, 구리, 고토 미량요소를 흡수시켜야만 정식초기부터 지상부생육보다는 지하 부 뿌리생육을 도모 작물이 도장이 되지 않고 균형있고 충실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여준다.
정식
정식 4~5일전 점적호스를 이용 충분히 관주하여 토양이 적습상태(수분 60~70%)에서 폿트가 깨지지 않게 최대한 얕게 심는다. 정식후 꼭 포기관주를 하여 활착을 도모한다. 포기관주시 토양개량제 E,B,A와 루트캡 비바(뿌리 성장 촉진제)1L짜리를 물 500~600L에 희석관주를 하면 물의 소모가 줄어들고 순삭간에 흙을 떼알 구조로 바꾸어 주기 때문에 보습력, 보수력, 배수성, 통기성 등 물리성을 개선시켜 활착이 순조로울 뿐 아니라 입고성 역병, 잘록병 등 초기병해 발생율도 현저히 저하시킬 수 있다. 또한 활착후 뿌리뻗음에 좋다. 초기근권확보가 잘되어 초기부터 건강하고 충실하게 작물이 자랄 수 있도록 하여 준다.
병해예방처리
활착후 바이러스 및 병해예방을 위해 레지스트와 식물안정제(캡S)를 800~1000배로 7일 간격 2~3일화 살포하여 바이러스 및 기타 병해발생을 억제하여 준다. 본제는 균, 박테리아 등에 이용되어 부리에 독소가 되는 삼출물(아미드산)을 예방, 치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므로 묘종 2~4매때 1회 본포정식후 2~3회 처리하면 바이러스를 비롯 모든 병해 발생을 억제시킬 수 있다.
엽면살포
정식후 14일경부터 캡(칼슘제)과 스틔뮤레이트(세포분열,비대성장촉진 호르몬제를 혼용 7~14일 간격으로 수확기가지 엽면살포하여 준다.
캡은 칼슘과 붕소가 6:1를 킬레이트 처리된 제품으로 잎줄기는 물론, 과일, 뿌리끝까지 이동이 잘 되지 않는 칼슘을 이동시켜 완벽하게 칼슘결핍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낮에 단백질 합성작용으로 인해 만들어진 양분 탄수화물, 단백질, 녹말, 당분등이 야간 호흡작용으로 인해 손실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손실되는 양분을 최대한 막아줄 수 있다. 스티뮤레이트는 뿌리 재생과 스트레스극복에 꼭 필요한 사이토카이니호르몬 합성제재로 세포분열촉진, 세포비대성장을 도모, 뿌리발근과 비대가 뛰어난 제품으로 캡과 같이 혼용 7~14일 간격으로 엽면살포하여주면 작물의 노화를 방지 세포를 활성화시켜 항상 젊고 건강한 잎줄기를 유지, 품질 높은 과를 다 수확할 수 있다. 또한 날씨가 좋지 않아 작물이 동화작용을 못할 때나 모든 과채류의 수확직전 색택이나 당을 높일 필요가 있을시에는 대사활성제(퍼펙트)를 800~1000매로 엽면시 비하여 주면 더욱 색택과 당도가 좋은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
추비
모든 작물은 생육상태에 따라 하베스트모아, 우레아로 추비위주의 시비를 한다. 모아는 작물을 성장, 비대시킬 때 우레아는 결실비대용으로 과채류 결실비대시킬대 사용하는데 두기지 공히 10㎏한포대로 1000~2000평 관주시비한다.
하베스트는 질소, 인산,가리 3요소 외에 칼슘, 마그네슘 등 작물이 필요한 12가지 성분이 모두 들어 있는 두 번에 걸쳐 완전 유기태킬레이트 처리된 추비용 비료로 일반 추비용 N.K복합 바료보다 6~7배를 흡수할 수 잇어 소량시비로 다량의 양분을 흡수 할 수 있기 때문에 토양의 염류 피해를 줄일 수 있고 질소 과다현상으로 인한 웃 자람이 생기지 않아 절간이 짧고 균형 잡힌 충실한 생육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호르몬 비료인 염기장해 극복이 가능한 아쿠아칼을 하베스트와 2000~4000배로 교호관주처리하면 더욱 좋다. 아쿠아칼은 Na,K,Mg등의 집적으로 재배가 거의 불가능한 염기 포장에서도 뿌리 발근이 잘 되어 연속적인 재배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세게최초의 비료+호르몬+토양개량제의 킬레이트 합성된 토양관주용 재재로 생육�기부터 염기를 극복작물의 뿌리를 수직으로 깊게 유도, 새뿌리를 대량으로 발생시켜 작물의 생육후기가지 튼튼하고 건강한 초세를 유지할 수 있다.
농약살포
병충해는 주기적으로 예방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병해충예방이나 발생시 뉴오스막을 물 1말에 농약을 정양 사용시 5~7cc반양 사용시 15cc를 희석 살표하게 되면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뉴오스막은 침투, 정균 활성제로 농약과 혼용 살포시 순식간에 세포 조직으로 침투확산 되기 때문에 효과를 극대화 시킬 t 있다. 또한 토양선충이나 역병 등 토양에서 오는 병해 방제시 해당약제와 병행 500cc한병을 150평~200평에 관주시 완전 방제가 가능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