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 레이어 : 이미지의 밝기와 색조를 보정하는 기능을 하는 레이어인데 원본 이미지에는 어떠한 변화도 주지 않아서 이미지 보정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디카 보정효과 시리즈의 경우 대부분 보정레이어를 이용하니까 이번 기회에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팔레트의 하단에 을 클릭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1. File-Open을 이용하여 sample.jpg를 불러옵니다. (소스다운받기 하세요)
2. 레이어 팔레트 하단에 을 클릭하고 Curves 보정 레이어를 만들어주고 검정 스포이드로 가장 어두운 부분을 클릭합니다.

3. 약간 선명해졌죠? (좀 미세하네요..^^)

4. 이번에는 화이트 스포이드로 가장 밝은 부분을 클릭합니다.
5. 대비도가 확^^ 높아졌죠? 약간은 어색합니다. 6. 보정레이어의 블랜드 모드를 Screen으로 바꾸고 Opacity값을 50%로 낮춥니다.
7. 그림과 같이 뽀사시하게 바뀝니다.. 8. 보정레이어를 하나 더 복제하고 이번에는 블랜드 모드를 Overlay로 바꾸고 Opacity값을 40%로 낮춥니다.
9. 훨씬 더 투명하게 색상이 조절됩니다. 10. 백그라운드 레이어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번툴을 선택합니다. (닷지툴 안에 있죠?)
옵션팔레트에서 Range를 Shadow로 맞추고 그리고 눈부분에 몇번 클릭합니다.
   
11. 반대쪽 눈도 클릭합니다. 번툴은 어둡게 해주는 툴로 Shadow를 선택하면 가장 어둔 부분을 더 어둡게 해줘서 눈매를 강조해 줍니다. 12. 그림과 같이 눈매가 훨씬 강조되었죠? ^^
   
   
13. 이번에는 머리부분도 약간 작은 브러쉬로 문질러 둡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