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 레이어 : 이미지의 밝기와 색조를 보정하는 기능을 하는 레이어인데 원본 이미지에는 어떠한 변화도 주지 않아서 이미지 보정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디카 보정효과 시리즈의 경우 대부분 보정레이어를 이용하니까 이번 기회에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팔레트의 하단에 을 클릭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1. File-Open을 이용하여 1.jpg를 불러옵니다. (소스다운받기 하세요)
2. 레이어 팔레트 하단에 을 클릭하고 Curves 보정 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3. 오른쪽 하단에 스포이트 아이콘중 블랙을 클릭하고 이미지에서 가장 어두운 부분을 클릭합니다.

4. 위 그림과 같이 밝기가 약간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오른쪽 하단에 스포이트 아이콘중 화이트를 클릭하고 이미지에서 가장 밝은 부분을 클릭합니다. 6. 그림과 같이 대비도가 확연히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보정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Opacity값을 50%로 줄여줍니다. 8. 대비도가 약해진 대신에 부드러운 느낌으로 밝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보정레이어를 복제해서 브랜드모드를 Normal에서 Screen으로, Opacity를 30%로 바꿔줍니다. 10. 그림과 같이 밝기를 보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의 상태에 따라 9번 과정을 반복하거나 Opacity값을 조절해서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