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한 농산물 직거래의 장애 요인

 

첫째, 출하하는 상품의 품질, 규격이 통일되어 있지 않아 상품판매 증대에 어려움과 한계에 직면하고 있다.
둘째, 배송시설이 완벽하지 않아 배송상품의 변질, 배송의 어려움으로 가공식품 등 변질 가능성이 적은 가공식품류에 제한되고 있는 실정이다.
셋째, 물류비용이 최종소비자에게 전달시에 최종소비자 가격의 약 10%정도에 이르고 있어 과다한 물류비용이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 가격의 인하에 한계가 있다.
넷째, 전자상거래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 즉 농업인, 사이트 관리자에 대한 사이버마케팅의 노하우 부족으로 효과적인 판매 증대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다섯째, 상품의 계절적인 판매, 다양한 상품의 구색 부족으로 주년 판매체계를 구축하지 못하고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충족에 실패하여 지속적인 판매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여섯째,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기본적 조건인 초고속망 등 정보화 인프라가 완벽하지 못한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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