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블루베리가 동면에 들어갔나요 하하하 동면이라고 하니깐 곰분위기가 나네요

늦게 추비나 영양제등을 하셨다면 몇가지 참고 하시라고 적어봅니다

 

내 블루베리 상태가 지금 어떤지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겨울이 되기전 빨갛게 단풍이 들고 하나 하나 낙엽이 떨어지면서 완전히 잎이 다 떨어졌나요?

 2. 동면 들기 전 충분히 수분공급을 해두셨나요?

3. 바람이 많이 부는곳이면 바람막이를 하셨나요?

 

이렇게 준비를 해두시면 봄이 오는 길목에서 동해를 입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동해피해가 많으니 꼭 챙겨두었다가 실천하세요

 

1. 낙엽이 떨어지지 않고 바로 동면에 들었다면 겨울철에도 날씨가 따뜻해지면 반드시 관수를 충분히 해두세요

2. 바람이 심한곳이면 차광막으로 1.5~2m정도의 바람막이를 치시고 바람을 막으세요 가지 끝에 충분한 물공급이 되지 않으면

   아니 되었다고 해도 바람으로 가지를 말려 수분을 뺏어 갑니다 수분이 없어진다는것은 무엇을 말하는지 아시지요 나무는 곧 마  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겨울철이라도 온도가 영상으로 올라가는 날이 많아지면 블루베리의 덮은 흙을 살펴보시고 수분이 충분한지 보셔야 합니다

관수시 반드시 물을 주시고 다 빼노아야 한다는것도 잊지 마시고요 그래야 다음번에도 물을 줄수 있으며 얼더 터지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동해는 겨울에 입는것이 아닙니다 봄이오는 길목에서 동해를 입습니다

즉 나무가 물이 오르는데 물이 없거나 물부족, 강한 바람으로 연약한 가지를 말리는것입니다

다른나무와 다르게 블루베리는 물에 굉장히 강합니다 그만큼 좋아 한다는것이지요

또한 잠도 일찍 깨어납니다

북부계통은 800시간 이상 영하 5도씨에서 잠을 자야 하며 남부는 영하 5도씨 400시간정도는 충분한 잠을자야 다음해에

좋은 묘목이 됩니다 나무를 크게 키우는것도 좋치만 맛있는 열매를 달게 하고 튼튼한 묘목으로 성장시켜햐 하는것은

주인이 해야 할 의무입니다 더나아가서 자꾸 동해를 입는다고 자꾸 죽어간다고 나무를 탓하지 마세요

주인님이 저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저한테 조금만 관심을 기울여 주시면 저는 죽지 않고 주인님에게

맛있는 열매로 돈을 벌어드릴것입니다

많으면 적은만 못하다는말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제 글에 조금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리플달아주시면 저도 배우고 정정하겠습니다

그저 저는 다른분들과 제가 겪은것들을 공유하고자 몇자 적어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특수작물을 사랑하는 모임
글쓴이 : 빗자루(홍우식)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