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

산천초목이 연초록 신록을 토해내고 있다.
엄마는 이 시기가 계절 중에서 제일 좋다며 산에 자주 간다.
지금은 설악산 봉정암에 가 있겠지?
너를 위해 부처님께 불공드리고 오겠다며 직장 사람들과 어제 갔다.
밤을 지새우며 부처님께 기도드렸겠지.
비록 몸은 떨어져있어도
너를 위한 식구들의 마음은 한결같다.
인내하자.

 

소포와 편지 잘 받았다.
늦어져 걱정했다.
논산과 인천이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보고 싶은 마음이 떨어져있는 거리보다 훨씬 더 간절했었나 싶다.

아빠 외삼촌이 돌아가셨다.
할머니의 남아있던 유일한 형제이자 말벗이었는데.......
많이 슬프구나.
할머니도 많이 허전하시겠지.
잘 이겨내셔야 할 텐데,
걱정이다.
맘으로 많이 위로해드리자.

 

큰 아빠,큰 엄마도 이 일로 인천에 올라오셨다.
큰아빠와 아빠는 영안실에서 고인이 가시는 길을 위로하기위해 자릴 지켰고 엄마와 큰엄마가 잠깐 집에 들려 너의 편지를 읽으셨다.
지금은 재대한 민호형은 첫 번째 편지를 세줄밖에 안 써
서운했었다며 한 장 가득 채운 니 편지를 보고  큰엄마의 칭찬이 자자하다.

 

답장이 늦었구나.
적응하고 있다니, 내 아들 대견하다.
자기 일도 힘들 텐데,
자신을 숨기고 부모형제를 위로하는 너의 모습이 이쁘다.
군대 좋아졌다고 해도,
그 생활을 경험해본 사람들은 다 안다.
속박당하는 그 자체가 힘든 거다.
그래도 군대는 군대니까.
견뎌라.

 

고맙다.
전화 받고 깜짝 놀랐다.
카톡으로 엄마에게도 알려주니 감격한다.
누나는 야구장 알바 땜시 동생 전화 못 받았다고 아쉬워하고.
하늘에서 별 따는 것보다 더 어렵다는 포상전화를 받았다니!
역쉬! 내 아들이다.
 
이 편지가 전해졌을 쯤엔 2주째 훈련이 시작되었겠구나.
사격하고 수류탄 까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걸쳐간 선배들이 얼마나 많은 땀을 흘러야 했었는지?
실감 나겠구나.
탄피 잃어버리면 뺑뺑이 친다.
긴장 풀지 말고.

 

나라사랑카드는 재발급 받았니?
다음 편지엔 카드번호 알려주었으면 좋겠다.

 

너를 논산에 떨쳐놓고 돌아설 때 벚꽃이 지천이었지.
지금은 진달래가 가득하다.
지고 나니 다시 핀다.
세상 인연에 감사하자.
함께 훈련받는 전우들과의 인연도 감사해라.
먼저 격려하고 위로하는 마음 소홀 하지마라.
오늘은 당진에 안 가고 집에 있다.
사랑하다.
아들아.

 

2014.4.28
아빠가

'다락골사랑 > 다락골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생했다.  (0) 2013.05.19
고창기행  (0) 2013.05.14
아들아!  (0) 2013.04.24
사랑하는 아들아!  (0) 2013.04.23
더 높이 나는 새가 더 멀리 본다.  (0) 2013.04.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