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대과종으로 당도가 높고 네트발현이 안정된 품종 !

 특 징
bul3_blu.gif
과형은 약고구형으로 대과종이며 과피색은 연회록색
bul3_blu.gif 일반 잡네트 메론보다 네트가 굵고, 조밀하며 네트발현이 안정되어 외관이 우수
bul3_blu.gif 과육은 황록색으로 두텁고 당도가 높으며 당축적이 빠르다.
bul3_blu.gif 암꽃발생이 잘 되고 착과력과 과실의 저온대비력이 우수하다.
bul3_blu.gif 초세가 강하여 수확기까지 초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bul3_blu.gif 등숙일수는 착과 후 55일 전후이며, 재배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다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잎이 다소 크고, 줄기가 단단한 편이므로 유인작업시 주의
bul3_blu.gif 밀식재배는 수광상태를 불량하게 만들어 과일의 상품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bul3_blu.gif 수확기에 지나친 관수나 빗물의 유입은 열과, 발효과 및 당도 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한다.

 

나이스

과형이 독특한 타원형 네트메론!, 재배용이, 대과, 사계품종

 특 징
bul3_blu.gif 과형은 타원형으로 네트가 극히 안정되게 발현되며
   과피는 회백색으로 외관이 독특
bul3_blu.gif 대과(1.8kg∼1.9kg내외) 이며 육질이 치밀하여 수송성이 좋다.
bul3_blu.gif 내병성(만고, 만할 , 흰가루병)이 강해서 초보자가 재배해도 재배가 용이하다.
bul3_blu.gif 당도는 16도내외로 안정되어 있으며 식미가 좋아 상품성이 높다.
bul3_blu.gif 초형이 직립성으로 잎이 두터워서 후기까지 초세유지가 잘 된다.
bul3_blu.gif 등숙일수는 55일 내외로 조기 당도 축적이 빠르다.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질소질 비료를 20%이상 줄여서 재배할 것
bul3_blu.gif 저온기에는 정상착과지 보다 1~2마디 위에 착과시키고, 고온기에는 정상적으로 착과 시킬 것
bul3_blu.gif 착과후에는 초기 비대보다 후기비대에 초점을 맞추어 관리할 것

 

빅메론

크고 내병성 강한 메론!

 특 징
bul3_blu.gif 내한성이 강하여 저온 비대력이 우수하며,
bul3_blu.gif 뿌리의 활력이 우수하여 내병성이 강해 재배가 용이
bul3_blu.gif 외관은 회록색이며 정구형으로 네트출현이 안정되어 있다.
bul3_blu.gif 저온기에 암꽃 착생이 좋아 착과가 안정되어 있다.
bul3_blu.gif 과육은 황록색으로 두텁고, 당도는 15 ˚Bx내외로 식미가 좋으며,
bul3_blu.gif 과중은 1.9kg이상의 대과종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질소질 비료를 기존보다 약 20%정도 줄여서 재배할 것
bul3_blu.gif 급작스러운 수분변화는 열과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외부 배수구는 이랑보다 낮게 깊이 만들 것

 

샤넬퀸메론

소형하우스 재배에 최적 소엽,균일,중대과형 하작 전용품종!

 

 특 징
bul3_blu.gif 잎이 작고 두터우며, 직립형으로 절간이 짧고 초세가 강하다.
bul3_blu.gif 내병성(만고, 만할병)이 강해서 재배가 쉽다.
bul3_blu.gif 특히 딸기 및 전작물 후작에 최적이다.
bul3_blu.gif 과중은 1.7kg이며, 당도는 15% 내외로 정구형으로 NET출현이 안정되어 있다.
bul3_blu.gif 과육이 두텁고 육질이 치밀해서 식미가 우수하고 신선도가 오래간다.
bul3_blu.gif 균일한 NET와 회백색으로 깨끗한 과피색은 외관의 품위를 높여준다.
bul3_blu.gif 품질이 좋고 과형이 균일해서 상품성이 좋다.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하작 전용이므로 파종시기를 준수할 것
bul3_blu.gif 전작물의 후작 재배시에 질소질 비료를 30%이상 줄여서 재배할 것
bul3_blu.gif 수확 1주일 전까지 소량씩 정기적으로 수분을 공급해도 과비대가 되므로 토질에 따라서 수분의 양을 적절히
   조절할 것
bul3_blu.gif 착과시 기존의 착과 절위보다 2-4절 정도 높게 착과시키고 초기비대를 촉진시키면 1.8kg이상의 대과를
   얻을 수 있다.

 

메이퀸 1호

 착과력이 강하고 네트발현이 우수한 내병성 메론!

 

 특 징
bul3_blu.gif 착과력이 극히 강하고 저온비대력이 뛰어나다.
bul3_blu.gif 재배가 쉽고 흰가루병 및 만할병에 강하다.
bul3_blu.gif 중간 크기의 입은 입성이고 절간장은 중간 정도이며, 초세가 강하다.
bul3_blu.gif 과형은 고구형으로 1.5~1.8kg의 중대과종이다.
bul3_blu.gif 불량한 기후조건에도 네트발현이 잘 되고 과피의 황변이 나타나지 않아 신선도가
  오래간다.
bul3_blu.gif 과육은 백록색으로 두텁고 풍미가 뛰어나 당도는 15~16도로 안정되어 있다.
bul3_blu.gif 교배후 수확까지 55~60일 정도 걸리는 중만생종이다.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재배적지는 밭토양보다 수분변동이 적은 논토양에서 재배하는 것이 품질이 우수한 과일을 생산할 수 있다.
bul3_blu.gif 네트발현이 아주 우수하므로 착과후부터 7-10일전까지 꾸준히 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슈퍼 VIP

 내병성 강하고 저온 비대력이 특히 우수한 메론!

 

 특 징
bul3_blu.gif 과실의 저온비대력 및 내병성(만고, 만할, 흰가루병)이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bul3_blu.gif 잎은 곧추서는데 크기가 긴 정도이며 색이 진하다.
bul3_blu.gif 초세가 강하며 수확기까지 초세유지가 잘 된다.
bul3_blu.gif 과실은 원형이고 1.7~1.9kg 내외의 대과종이며,
bul3_blu.gif 과피색은 회백색으로 깨끗하고 네트발현이 극히 안정되어 외관이 아름답다.
bul3_blu.gif 과육은 황록색으로 두텁고 식미가 뛰어나며 당도는 14~16도 내외로 안정되어 있다.
bul3_blu.gif 발효과나 열과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신선도가 오래간다.
bul3_blu.gif 등숙일수는 57~60일의 중만생종이다.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저온기 재배용이므로 밀식재배를 삼가야 상품성이 높은 과일을 생산할 수 있다(평당 5~6株).
bul3_blu.gif 수확 10일 전까지 꾸준히 수분을 공급하여야, 과비대 및 네트형성이 된다.

 

에메랄드 하계1호

 고급 얼스계 네트 메론 당도, 향기, 내병성 모두 만족 !

 

 특 징
bul3_blu.gif 굵은 네트의 발현이 안정된 고급 얼스계 품종이다.
bul3_blu.gif 고온기 적응성이 높고 초세가 강건하여 재배폭이 넓다.
bul3_blu.gif 녹색이 짙고 크기가 중간 정도인 둥근 잎은 입성이며 절간은 짧다.
bul3_blu.gif 암꽃착생 및 착과가 안정되어 있다.
bul3_blu.gif 과중이 1.6kg내외의 정구형 과피가 회백색으로 깨끗하다.
bul3_blu.gif 성숙일수는 55-57일로 당축적이 일찍되며, 당도는 16도내외로 안정되어 있다.
bul3_blu.gif 황록색의 과육질은 치밀하고 신선도가 높다.
bul3_blu.gif 내병성(만고, 만할)이 강하다.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파종적기를 준수할 것
bul3_blu.gif 네트발생기의 급격한 수분변화나 극단적인 온도변화는 불량네트의 원인이 된다.
bul3_blu.gif 반드시 지주재배를 원칙으로 한다.

 

 市場小路

 

 특 징
bul3_blu.gif
하우스, 터널재배에 적당하며, 재배가 용이한 녹색 과육의 네트멜론이다.

bul3_blu.gif 착과성이 좋고 네트발생이 안정적이다.

bul3_blu.gif 고중은 1.4~1.6㎏의 요고구형으로 네트가 크고 조밀하여 외관이 좋다.

bul3_blu.gif 과육은 두텁고 육질이 일정한 다즙질로 식미가 좋고, 당도는 16 ˚Brix정도이다.

bul3_blu.gif 수확후 5~7일 정도 후숙하면 최고의 식미를 나타낸다.

 재배의 포인트

bul3_blu.gif 적정 착과수를 엄수하고, 측지 2본 재배시 주당 4과까지, 주지재배의 경우 1과로 한다.

bul3_blu.gif 성숙일수는 일찍 나올 때는 58~63일, 늦게 나올 때는 53~58일 정도이며
bul3_blu.gif 수확기는 과실 등의 종합적인 상황에 맞추어 판단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