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할거라는 예상은 단박에 무너졌다.

품종이 단석류여서인지 달착지근한 맛이 강하다.
석류과에 속하는 과실로서  과피는 일정한 형태가 없고 편평하여 뻐드러진 나팔모양이나 각이 있어 외면은 황갈색 혹은 적갈색이고 내면은 암흑색이거나 황갈색으로 씨앗이 붙어 있는 흔적이 있다.
열매와 껍질 모두 고혈압·동맥경화 예방에 좋으며, 부인병·부스럼에 효과가 있다. 특히 이질이 걸렸을 때 약효가 뛰어나고, 기생충, 특히 촌충 구제약으로 쓴다.
석류과실은 수용성 당분인 수분, 포도당, 과당이 절반 넘게 들었고 포도당 분해를 촉진해 주는 구연산, 비타민B1, B2, 나이아신, 미네랄이 함유돼 여성 생리작용을 활발히 돕는다.
여성의 경우 30세가 넘으면 관절의 유연성도 떨어지면서 이뇨 회수도 감소한다. 또 40세가 넘은 여성은 걸음걸이가 무겁고 피부도 거칠어지는 감을 느낄 수 있다. 거기다 50세를 전후해 폐경기와 각종 부인과 질환의 증상 등은 바로 호르몬 불균형에서 온다.
이럴 때 석류를 복용하면 여성의 생리기능도 살아나면서 피부도 팽팽해지면서 주름살도 몰라보게 감소한다.석류에 많이 든 천연 호르몬 에스트로겐은 부작용이 없다.
인체에 있는 여러 호르몬들 가운데서도 여성호르몬은 여성들을 여성답게 하는 다름 아닌 여성의 일생에서 지배적 역할을 하는 것이 호르몬이다. 여성의 난포에서 분비되는 이 여성호르몬 (에스트론, 에스트라디올, 에스트리올)을 총칭하여 에스트로겐이라 부르는데 조사결과 석류의 씨 부분엔 에스트론과 에스트라디올이 다량 호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에스트로겐의 역할은 자궁의 발육, 내막의 증식, 유선의 발육, 제2차 성장등응 담당하는데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하면 여성의 생리기능에 문제가 생긴다. 여성의 경우 갱년기 장애도 그 중의 하나로 장기적으로 에스트로겐이 결핍되면 골다공증등 각종 성인병에 걸리기 쉽다.
 에스트로겐 결핍에 동반한 증상의 발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합성된 에스트로겐 조제를 투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작용이 심해서 장기적으로 사용해도 안전성이 높은 에스트로겐 물질인 석류가 가장 적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석류를 장기 복용하면 피부 탄력71%, 근력 88%, 근지구력 81%까지 향상되고 지방도 72% 감소된다. 밖에 주름살 감소와 골다공증 예방 월경주기 개선 등 놀라운 석류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석류의 효능.

1.갱년기 장애 및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에 도움을 준다.
2.성기능을 강화시켜준다.
3.체지방을 감소시킨다.
4.불면증뿐만 아니라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 준다.
(우울증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
5.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소화기능을 개선시킨다.

 

 

 

 

 

 

 

 

 

'발효식품 > 발효와 발효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초효소-단호박  (0) 2008.10.25
백초효소-구기자  (0) 2008.10.24
은행잎 효소담는 과정입니다.  (0) 2008.10.18
감식초를 만들고 있습니다.  (0) 2008.10.18
청국장 띄우기  (0) 2008.10.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