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재배/약초재배기술

[스크랩] 지치육묘가 발아되는 모습.

누촌애(김영수) 2007. 5. 12. 18:10

지난 4월 25일날 지치 육묘를 프로그 육묘162구에 육묘하였습니다.

나름대로 육묘는 어떠한 육묘라도 자신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지치육묘는 예외더군요

발아기간이 무려 15일이나 걸렸답니다.

오늘 이렇게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이제 막 싹을 티우는 지치육묘의 모습입니다

얼마동안 육묘하여야할지 저도 모르겠네요.

키워보고 다시 알려드릴게요

지치는 한약재로도 쓰이고 홍주를 만드는 데 주원리로 사용됩니다.

같은 날 심은 단호박 육묘입니다.

몇일 안있으면 밭으로 옮겨심어야할것같네요

밭 뚝에 심어두면 가을에 맛있는 단호박을 만날수있겠죠?

같은 날에 심은 브로콜리입니다.

이제 속잎이 막 나오기 시작하네요

집에서 먹으려고 200주 정도 육묘했네요.


 

출처 : 시골로 간 꼬마
글쓴이 : 이명희 원글보기
메모 :

'약초재배 > 약초재배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기(黃芪) 재배기술 -금산  (0) 2007.05.13
당귀재배기술 -금산  (0) 2007.05.13
하수오 재배  (0) 2007.05.04
구기자재배기술-진도  (0) 2007.05.01
오미자 꺾꽂이 5월 상순이 ‘적기’  (0) 2007.04.29